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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영업사원을 위한 고객 금융리스크 관리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2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장소 서울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3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8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영업에 있어서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발굴한 고객사가 재무적으로 안정적이지 않아 거래대금을 지불하지 못한다면 회사는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사원은 고객사를 발굴하고 관리함에 있어 판매처의 신용분석과 위험관리 방법을 알아야 하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거래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고객사의 재무분석 및 신용 확인 방법을 학습하시고, 영업사원이 관리해야 할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여 효율적인 고객사 발굴과 관리를 수행해보십시오. 

- 판매처 재무분석을 위한 재무제표 읽는 법 습득 

- 판매처 재무분석 방법 이해 

- 판매처 신용평가와 판매처 분류 방법 습득 

- 담보평가와 여신한도관리 방법 이해




교육대상

- 판매처와 안정적인 거래 유지 방법을 알고자 하는 실무자 

- 판매처, 대리점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영업. 영업관리 실무자




교육내용

1. 재무제표 읽는법
 - 재무제표의 종류 

 - 재무상태표의 이해 

 - 손익계산서의 이해 

 - 현금흐름표 분석

 

2. 재무분석
 - 재무분석의 이해 

 - 분식의 발견 방법 

 - 재무구성비율 분석과 활용 

 - 재무분석 방법 

 - [실습] 판매처 재무분석

 

3. 신용평가와 판매처 분류
 - 재무적 요인의 신용평가 요소 

 - 비재무적요인의 신용평가 요소 

 - 신용정보라인의 활용 

 - 판매처 신용평가 

 - 판매처 ABC 분류

 

4. 담보 평가
 - 질권의 평가 

 - 근저당권의 평가 

 - 지급보증/지급보증보험

 

5. 여신한도관리
 - 여신도관리의 이해 

 - 여신한도관리 방법 1 

 - 여신한도관리 방법 2 

 - 여신한도관리 방법 3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영업사원을 위한 고객 금융리스크 관리

2022-11-24~2022-11-25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영업사원을 위한 고객 금융리스크 관리

교육일정 2022-11-24 ~ 2022-11-25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30,000원 510,000원 4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영업에 있어서 지속적인 수익 창출을 위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서 발굴한 고객사가 재무적으로 안정적이지 않아 거래대금을 지불하지 못한다면 회사는 막대한 손실을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업사원은 고객사를 발굴하고 관리함에 있어 판매처의 신용분석과 위험관리 방법을 알아야 하며 이를 통해 안정적인 거래관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서 고객사의 재무분석 및 신용 확인 방법을 학습하시고, 영업사원이 관리해야 할 리스크를 사전에 파악하여 효율적인 고객사 발굴과 관리를 수행해보십시오. 

- 판매처 재무분석을 위한 재무제표 읽는 법 습득 

- 판매처 재무분석 방법 이해 

- 판매처 신용평가와 판매처 분류 방법 습득 

- 담보평가와 여신한도관리 방법 이해

교육대상

- 판매처와 안정적인 거래 유지 방법을 알고자 하는 실무자 

- 판매처, 대리점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영업. 영업관리 실무자

교육내용

1. 재무제표 읽는법
 - 재무제표의 종류 

 - 재무상태표의 이해 

 - 손익계산서의 이해 

 - 현금흐름표 분석

 

2. 재무분석
 - 재무분석의 이해 

 - 분식의 발견 방법 

 - 재무구성비율 분석과 활용 

 - 재무분석 방법 

 - [실습] 판매처 재무분석

 

3. 신용평가와 판매처 분류
 - 재무적 요인의 신용평가 요소 

 - 비재무적요인의 신용평가 요소 

 - 신용정보라인의 활용 

 - 판매처 신용평가 

 - 판매처 ABC 분류

 

4. 담보 평가
 - 질권의 평가 

 - 근저당권의 평가 

 - 지급보증/지급보증보험

 

5. 여신한도관리
 - 여신도관리의 이해 

 - 여신한도관리 방법 1 

 - 여신한도관리 방법 2 

 - 여신한도관리 방법 3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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