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4.0시대 디지털 서비스전략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월-화]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50,000 원
교육문의 TEL. 02-724-1842, 02-398-4387 / fax.(02)724-1869
 

교육시간

[월-화]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 4차산업혁명시대,DT기술을활용한 Service Digital Transformation을통하여 새로운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거나 고객을 유지하고, 혁신적인 비용절감 비즈니스개선기회를 탐색 및 전략적 개선과제 도출역량 강화

- 다양한DT 사례분석을 통해 디지털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도출

류승범 대표의 강의 TIP

"성과위주의 고객중심 디지털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하여 자사의 새로운 서비스 혁신을

추진할 수있습니다!

또한 최신의 가장 Hot한 기술인 RPA를 통한 프로세스 자동화혁신 방안도 이해할 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NAVER BLOG 소개 글 : https://blog.naver.com/smart_kpc/221508222958

<교육목표>

?4차 산업혁명 시대 고객경험관리(CEM)전밀접하게 연계하여 Digital 기반의 고객관리 전략 수립 방법론을 습득한다.
?디지털 환경 하에서의로운 디지털 서비스고객관리 역량을 강화한다.




교육대상

?고객중심경영혁신, DT, CEM, 마케팅기획, 영업기획, 서비스디자인, VOC관리, CRM 관리자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

12:30

Ⅰ. Digital Service

개요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개념 정리
: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서비스 노동생산성 문제
?4차 산업혁명시대 Digital Transformation
:
디지털 기술의 영향
: Digital Business Models
DT의 대상
?Digital Interface 혁신
: Customer Interface
유형, 관리 목표,
혁신 방향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
:
서비스 디자인 범위
:
디지털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및 기준

13:30

-

17:30

Ⅱ. CJM

Customer

Journey

Management

?Persona 작성을 위한 고객 분석
: Value Based Segmentation
: Needs Based Segmentation
: Profile
분석
:
거래 행동 분석, 고객 태도 분석
?타깃고객 Persona 정의 및 작성
?Customer Journey Mapping /
Customer Expectation Mapping (Workshop)

2일차

09:30

?

12:30

Ⅲ. Digital service Blueprint

?브랜드 고객경험 디자인 (Workshop)
:
브랜드 고객경험의 특징
:
고객경험 Storyboard 작성
?디지털 서비스 Blueprint 디자인 (Workshop)
:
구매 / 구매 중 / 구매 후 브랜드 서비스 분석
:
고객 서비스 DB X Interface Matrix 작성
?디지털 서비스 성과관리 방안

13:30

-

17:30

Ⅳ. 새로운 DT기술 - RPA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
제조 공장 “Smart Factory”
vs. 사무 오피스 RPA”
:
스마트 서비스를 위한 Automation 유형
?전략적 RPA 도입방안
: RPA
에 적합한 업무 특성
: RPA
성공 사례 (산업별 Cases)
: RPA Development Process
: RPA ROI
분석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4.0시대 디지털 서비스전략

2021-10-25~2021-10-26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4.0시대 디지털 서비스전략

교육일정 2021-10-25 ~ 2021-10-26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TEL. 02-724-1842, 02-398-4387 / fax.(02)724-1869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00,000원 480,000원 45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월-화]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 4차산업혁명시대,DT기술을활용한 Service Digital Transformation을통하여 새로운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거나 고객을 유지하고, 혁신적인 비용절감 비즈니스개선기회를 탐색 및 전략적 개선과제 도출역량 강화

- 다양한DT 사례분석을 통해 디지털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도출

류승범 대표의 강의 TIP

"성과위주의 고객중심 디지털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이해하고 지식을 습득하여 자사의 새로운 서비스 혁신을

추진할 수있습니다!

또한 최신의 가장 Hot한 기술인 RPA를 통한 프로세스 자동화혁신 방안도 이해할 수있는 프로그램입니다. "

NAVER BLOG 소개 글 : https://blog.naver.com/smart_kpc/221508222958

<교육목표>

?4차 산업혁명 시대 고객경험관리(CEM)전밀접하게 연계하여 Digital 기반의 고객관리 전략 수립 방법론을 습득한다.
?디지털 환경 하에서의로운 디지털 서비스고객관리 역량을 강화한다.

교육대상

?고객중심경영혁신, DT, CEM, 마케팅기획, 영업기획, 서비스디자인, VOC관리, CRM 관리자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

12:30

Ⅰ. Digital Service

개요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개념 정리
: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서비스 노동생산성 문제
?4차 산업혁명시대 Digital Transformation
:
디지털 기술의 영향
: Digital Business Models
DT의 대상
?Digital Interface 혁신
: Customer Interface
유형, 관리 목표,
혁신 방향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
:
서비스 디자인 범위
:
디지털 서비스 디자인 프로세스 및 기준

13:30

-

17:30

Ⅱ. CJM

Customer

Journey

Management

?Persona 작성을 위한 고객 분석
: Value Based Segmentation
: Needs Based Segmentation
: Profile
분석
:
거래 행동 분석, 고객 태도 분석
?타깃고객 Persona 정의 및 작성
?Customer Journey Mapping /
Customer Expectation Mapping (Workshop)

2일차

09:30

?

12:30

Ⅲ. Digital service Blueprint

?브랜드 고객경험 디자인 (Workshop)
:
브랜드 고객경험의 특징
:
고객경험 Storyboard 작성
?디지털 서비스 Blueprint 디자인 (Workshop)
:
구매 / 구매 중 / 구매 후 브랜드 서비스 분석
:
고객 서비스 DB X Interface Matrix 작성
?디지털 서비스 성과관리 방안

13:30

-

17:30

Ⅳ. 새로운 DT기술 - RPA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한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
제조 공장 “Smart Factory”
vs. 사무 오피스 RPA”
:
스마트 서비스를 위한 Automation 유형
?전략적 RPA 도입방안
: RPA
에 적합한 업무 특성
: RPA
성공 사례 (산업별 Cases)
: RPA Development Process
: RPA ROI
분석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