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지능(E.Q)을 활용한 고객대응력 향상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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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1일, 7시간 / [금] 09:30~17:30 |
교육장소 | 대구경북지역본부(강의장 추후 개별 안내)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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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28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60,000 원 |
교육문의 | 대구경북지역본부 (053)214-6114 / Fax (053)214-6120 |
교육시간
[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본 과정은 감성지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돕습니다. 본인의 감성지능을 진단하는 도구를 통해 E.Q를 체크하고, 다양한 감정을 다루어 보며 현장에서 휘둘리지 않는 서비스를 위한 대응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서비스 접점근무자의 “감정 노동” 직무에 대해 이해한다.
접점 서비스 제공 상황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고객과의 여러 감정적 요소를 정확히 해석한다.
긍정적이고 세련된 고객대응력을 향상한다.
교육대상
교육내용
일차 | 시간 | 모듈 | 세부내용 |
1일차 | 09:30 - 11:00 | 감성 이해하기 | 감정부전 이해
기본적 감정시스템 시간 이론 인식
감정과 생각 분리하기
나의 현재 감정 이해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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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 - 12:30 | 감성지능(E.Q) 파악하기 | 감정노동과 ‘감성지능’의 이해
감정과 감성의 차이 이해
다양한 ’감정’의 정의와 해석
접점에서 발생하는 ‘감정’ 객관화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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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0 - 17:30 | 고객대응력 향상하기 | 진단을 통한 본인 ‘감성 지능’ 유형 체크
다양한 유형의 고객 분류하기
분류된 고객의 ‘감성 활용’ 토론
서비스 대응자의 ‘감정’과 고객의 ‘감정’ 비교 객관화 작업
고객 유형별 감성지능 활용력 실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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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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