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구매담당자 리스크관리능력향상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6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90,000 원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구매 담당자로서 리스크 요소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구매 리스크를 전반적으로 점검해서 사전에 대응하도록 역량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본 과정은 국내외 공급선관리, 계약관리, 납기/품질관리, 대금결제관리 등을 통한 내·외자 구매담당자의 리스크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 구매 전반의 리스크 이해와 점검

■ 리스크 사전예방 및 관리 방안 습득을 통한 기업 손실 최소화

■ 사례연구, 벤치마킹을 통한 리스크 대응방안 숙지




교육대상

내자구매, 외자구매, 외주관리, 협력업체지원, 수출입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Ⅰ.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및 프로세스
     - 구매 리스크관리의 필요성
     - 자사 구매 리스크분석 실습(리스크 프로파일 작성)
     - 구매계약 및 클레임 리스크관리

     - 공급업체 도산 리스크 최소화 방안
     - 납기지연 / 구매품 품질 리스크 원인과 대책
     -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리스크 전가, 감소, 모니터링, 계획관리)

 

Ⅱ.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사례공유 워크숍
     - 구매계약 리스크 사례공유 
     - 조달 리스크/공급사 관리 사례 공유

 

Ⅲ. 외자구매 리스크 유형별 관리 전략
     - 외자구매 리스크 개요 (환경 변화, 발생 요인, 유형 분석)
     - 대금결제/품질하자 리스크 관리
     - 납기지연, Non-Delivery 리스크 관리
     - 국제물류(운송, 보험) 리스크 관리
     - 환율 리스크 관리

 

Ⅳ. 외자구매 계약 리스크 대응
     - 외자구매 계약의 특징 및 주요 체크 포인트
     - 외자구매 계약서 사례 연구

 

Ⅴ. 외자구매 수입 통관, 관세, 외환 거래법, 클레임
     - 수입 통관 및 관세 환급 오류 리스크관리 방안
     - 외자구매 관련 외환 거래법 숙지

     - 외자구매 클레임 발생원인 및 해결방안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구매담당자 리스크관리능력향상

2022-10-24~2022-10-25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구매담당자 리스크관리능력향상

교육일정 2022-10-24 ~ 2022-10-25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6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40,000원 510,000원 49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7:30, 2일차: 09:30~17:30

교육목적/특징

구매 담당자로서 리스크 요소는 너무나도 많습니다. 구매 리스크를 전반적으로 점검해서 사전에 대응하도록 역량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본 과정은 국내외 공급선관리, 계약관리, 납기/품질관리, 대금결제관리 등을 통한 내·외자 구매담당자의 리스크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과정입니다.

 

■ 구매 전반의 리스크 이해와 점검

■ 리스크 사전예방 및 관리 방안 습득을 통한 기업 손실 최소화

■ 사례연구, 벤치마킹을 통한 리스크 대응방안 숙지

교육대상

내자구매, 외자구매, 외주관리, 협력업체지원, 수출입 관련 관리자 및 실무자

교육내용

Ⅰ.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및 프로세스
     - 구매 리스크관리의 필요성
     - 자사 구매 리스크분석 실습(리스크 프로파일 작성)
     - 구매계약 및 클레임 리스크관리

     - 공급업체 도산 리스크 최소화 방안
     - 납기지연 / 구매품 품질 리스크 원인과 대책
     - 리스크관리 프로세스 (리스크 전가, 감소, 모니터링, 계획관리)

 

Ⅱ. (내자)구매 리스크관리 사례공유 워크숍
     - 구매계약 리스크 사례공유 
     - 조달 리스크/공급사 관리 사례 공유

 

Ⅲ. 외자구매 리스크 유형별 관리 전략
     - 외자구매 리스크 개요 (환경 변화, 발생 요인, 유형 분석)
     - 대금결제/품질하자 리스크 관리
     - 납기지연, Non-Delivery 리스크 관리
     - 국제물류(운송, 보험) 리스크 관리
     - 환율 리스크 관리

 

Ⅳ. 외자구매 계약 리스크 대응
     - 외자구매 계약의 특징 및 주요 체크 포인트
     - 외자구매 계약서 사례 연구

 

Ⅴ. 외자구매 수입 통관, 관세, 외환 거래법, 클레임
     - 수입 통관 및 관세 환급 오류 리스크관리 방안
     - 외자구매 관련 외환 거래법 숙지

     - 외자구매 클레임 발생원인 및 해결방안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