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1일, 6시간 / 1일차 09:30~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28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6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한 벤치마킹을 넘어 실패 사례 분석을 통한 약점 보완까지, 급변하는 시장환경과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드립니다. 본 과정은 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분석을 통해 자사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연구, 토론하는 Case-Based Workshop 교육입니다. 

 - 성공.실패 사례분석을 통한 마케팅 중요 포인트 습득 

 - 이업종의 구체적 사례 분석을 통해 자사의 문제점 해결 방안 모색 

- Case-Based Workshop을 통한 마케팅 문제해결 능력 향상




교육대상

- 자사 마케팅 성공/ 실패원인을 직접 분석해 봄으로써 성공 포인트를 지속 가능하도록  이끌고 하는 분 

- 타사의 성공/ 실패 사례에서 시사점을 도출하고 자사에 활용하고자 하는 마케팅 담당자 

- 마케팅 기본개념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는 분




교육내용

1.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컨셉의 변화 

  - 빅스몰* 기업(Big-small Company)의 마케팅 프로세스와 핵심 마케팅 성공 요인   * 대기업의 장점과 중소기업의 장점을 겸비한 기업 

 - 사례연구 (1) : 글로벌 I사와 국내 L사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2. 고객 및 시장 예측 정보에 기반한 마케팅 성공 사례
  - 고객 및 시장 예측을 위한 마켓 인텔리젼스(Market Intelligence)의 중요성 

  - 효과적 효율적 고객 및 시장정보 분석 방법 

  - 사례연구 (2) : 글로벌 T와 국내 N사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3. 고객 중심적 마케팅 전략과 시장 지향적 마케팅 실행계획 수립 성공 사례
 - 고객 중심적인 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전략 

  - 시장 지향적인 마케팅 믹스와 실행 계획 

  - 사례연구 (3) : 글로벌 U사와 국내 A사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

2022-11-24~2022-11-24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분석

교육일정 2022-11-24 ~ 2022-11-24 교육시간 09:30 : 16: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280,000원 270,000원 26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09:30~16:3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 성공 사례 분석을 통한 벤치마킹을 넘어 실패 사례 분석을 통한 약점 보완까지, 급변하는 시장환경과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 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키워드립니다. 본 과정은 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성공·실패 사례 분석을 통해 자사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도록 연구, 토론하는 Case-Based Workshop 교육입니다. 

 - 성공.실패 사례분석을 통한 마케팅 중요 포인트 습득 

 - 이업종의 구체적 사례 분석을 통해 자사의 문제점 해결 방안 모색 

- Case-Based Workshop을 통한 마케팅 문제해결 능력 향상

교육대상

- 자사 마케팅 성공/ 실패원인을 직접 분석해 봄으로써 성공 포인트를 지속 가능하도록  이끌고 하는 분 

- 타사의 성공/ 실패 사례에서 시사점을 도출하고 자사에 활용하고자 하는 마케팅 담당자 

- 마케팅 기본개념과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있는 분

교육내용

1. 시장 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성공과 실패 사례
 - 시장환경의 변화에 따른 마케팅 컨셉의 변화 

  - 빅스몰* 기업(Big-small Company)의 마케팅 프로세스와 핵심 마케팅 성공 요인   * 대기업의 장점과 중소기업의 장점을 겸비한 기업 

 - 사례연구 (1) : 글로벌 I사와 국내 L사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2. 고객 및 시장 예측 정보에 기반한 마케팅 성공 사례
  - 고객 및 시장 예측을 위한 마켓 인텔리젼스(Market Intelligence)의 중요성 

  - 효과적 효율적 고객 및 시장정보 분석 방법 

  - 사례연구 (2) : 글로벌 T와 국내 N사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3. 고객 중심적 마케팅 전략과 시장 지향적 마케팅 실행계획 수립 성공 사례
 - 고객 중심적인 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선정, 포지셔닝 전략 

  - 시장 지향적인 마케팅 믹스와 실행 계획 

  - 사례연구 (3) : 글로벌 U사와 국내 A사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