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12월] 4.0시대! 창의적인 서비스 혁신을 위한 디자인 씽킹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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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1일, 7시간 /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
교육장소 | [ - 온라인교육(ZOOM) ]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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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27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26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250,000 원 |
교육문의 | TEL. 02-724-1842, 02-398-4387 / fax.(02)724-1869 |
교육시간
★비대면 전환운영★ [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본 과정은서비스 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 상황을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수강생들은 본 과정을 통해 고정관념과 습관적인 사고를 넘어서는 새로운 솔루션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가질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교육내용
일차 |
시간 |
모듈 |
세부내용 |
1일차 |
09:30 - 11:00 |
4.0시대! 산업의 변화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고객(사용자) 경험 설계
?4차 혁명의 핵심 [지능정보화 기술]알아보기
: 만물의 데이터화 / 실시간 반응 / 자율 진화 /
무인의 의사결정
?지능정보 기술을 활용한 전체 사회의 변화
: 산업구조 측면, 고용구조 측면, 삶 측면 |
11:00 - 12:30 |
기업의 창의적인 서비스 디자인 씽킹 |
?고객이 만족하는 서비스
?서비스 디자인 씽킹이란?
: 집단 참여를 통한 아이디어 수렴과 발산으로 솔루션을 도출
?서비스 디자인 씽킹 활용 문제 해결 & 혁신 사례 학습
: 벤치마킹 가능한 공공기관 & 국내외 기업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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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0 - 15:30 |
서비스 디자인 씽킹 프로세스 |
?디자인 씽킹 모듈 구성
?서비스 디자인씽킹 [더블 다이아몬드 모델]이란?
?최초 1도 이론
: 문제의 해결만큼 중요한 문제 설정, 우리 팀의
고정관념 벗어나기
?확산적 사고와 수렴적 사고의 반복
: 최선의 문제해결 아이디어 찾기
?고객의 잠재요구를 파악하는 관찰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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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30 - 17:30 |
서비스 디자인 씽킹 도구 이해하기 |
?서비스 대표고객 퍼소나(Persona) 분석
: 유사 행동 패턴 기준 그룹 정의 : 퍼소나(Persona) 유의 사항
?서비스 평가를 돕는 고객여정지도 작성
: 서비스 상호작용과 사용자가 느끼는 감정의
Fail Point 찾기
?컨셉 스케치를 통한 의견 교류
?서비스 프로토 타입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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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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