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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앤오프] 마켓센싱 역량강화(마케팅통찰력개발)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2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3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80,000 원
교육문의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경쟁에서 이기는 기업은 경쟁자보다 빨리 시장의 중요한 변화를 알아냅니다. 이처럼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에 반응하는, 즉 시장에 대한 감지 능력(Market Sensing)은 기본적인 통찰력(Insight)과 함께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역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유능한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역량인 마켓센싱역량과 통찰력을 향상시키십시오. 

- 전략적 마케팅의 이해와 함께 마케터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한 이해 

- 마켓센싱의 이해력과 기업 및 상품 마케팅과의 연계방안 마련 

- 히트 브랜드 육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전술 수립 방안 연구 및 습득 

- 고객의 니즈 분석과 최적의 포지셔닝 전략 설정을 위한 노하우 습득




교육대상

- 마케팅, 브랜드, 상품 기획 및 개발, 마케팅, 영업 담당자 및 관리자 

- 리서치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연구, 고민하는 실무자 및 관리자 

- 기업의 생존과 장기적 성장을 위해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자 하는 마케팅 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마켓 센싱과 마케팅 통찰력 [Market Sensing & Insight]
   - 마케팅에서 본질이 왜 중요해질까?

   - 변화를 감지하는 마켓센싱 역량은 무엇일까? 

   - 시장과 고객에 대한 통찰을 어떻게 할까?

 

2. 스몰데이터에서 고객의 욕망 읽어 내기 [Small Data Analysis]
   - 2차 자료(인구센서스 등)에서 신시장 찾아보기

   - 서베이 결과(1차 자료)를 뒤집어 해석하기

   - 빅데이터의 역설 : 스몰데이터로 통찰하기

 

3. 고객 관찰로 고객의 숨겨진 마음 읽기 [Customer Observation]

   -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을 파악하기  

   - 고객행동관찰(tracking)로 트렌드 파악하기  

   - 관찰을 통해 통찰력 발휘하기(개선 프로세스)

 

4. 고객 인터뷰로 고객의 숨겨진 마음 읽기 [Customer In-depth Interview]   

   - 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심층 인터뷰

   - 캐어묻기(probing)로 고객의 심층으로 들어가기

   - 서브텍스트 리서치를 통해 숨은 니즈 파악하기

 

5. 질문으로 관점을 바꾸어 통찰하기 [Questioning Skill up]
   - 어떻게 질문해야 통찰을 할 수 있을까

   - 새로운 관점을 찾아주는 질문 던지기

   - 질문을 통해 아이디어 찾아내기

 

6. 테스트로 빠르게 답 찾기 [Market Test/Experiment]
   - Build-Measure-Learn Cycle로 빠르게 고객개발하기

   - 신제품 개발을 위해 현장으로 나가 테스트하기

   - A/B 테스트로 시장의 반응을 감지하기

 

7. 빅데이터가 아니라 빅씽킹이 중요하다 [Big Thinking]
   - 데이터의 본질을 꿰뚫어 보기(빅데이터는 데이터기술)

   - 예측분석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하기

   -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설득력과 통찰력 제고하기

 

8. 통찰로 혁신하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Innovation/Demand]

   - 스타트업 마인드와 에자일 마케팅으로 통찰하기

   - 파괴적 혁신을 통한 신시장 발굴하기

   - 누가 내일의 수요를 창출할 것인가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마켓센싱 역량강화(마케팅통찰력개발)

2022-11-17~2022-11-18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마켓센싱 역량강화(마케팅통찰력개발)

교육일정 2022-11-17 ~ 2022-11-18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30,000원 510,000원 48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경쟁에서 이기는 기업은 경쟁자보다 빨리 시장의 중요한 변화를 알아냅니다. 이처럼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에 반응하는, 즉 시장에 대한 감지 능력(Market Sensing)은 기본적인 통찰력(Insight)과 함께 마케터에게 꼭 필요한 역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유능한 마케터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역량인 마켓센싱역량과 통찰력을 향상시키십시오. 

- 전략적 마케팅의 이해와 함께 마케터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에 대한 이해 

- 마켓센싱의 이해력과 기업 및 상품 마케팅과의 연계방안 마련 

- 히트 브랜드 육성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전술 수립 방안 연구 및 습득 

- 고객의 니즈 분석과 최적의 포지셔닝 전략 설정을 위한 노하우 습득

교육대상

- 마케팅, 브랜드, 상품 기획 및 개발, 마케팅, 영업 담당자 및 관리자 

- 리서치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활동을 연구, 고민하는 실무자 및 관리자 

- 기업의 생존과 장기적 성장을 위해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자 하는 마케팅 부문 실무자 및 관리자

교육내용

1. 마켓 센싱과 마케팅 통찰력 [Market Sensing & Insight]
   - 마케팅에서 본질이 왜 중요해질까?

   - 변화를 감지하는 마켓센싱 역량은 무엇일까? 

   - 시장과 고객에 대한 통찰을 어떻게 할까?

 

2. 스몰데이터에서 고객의 욕망 읽어 내기 [Small Data Analysis]
   - 2차 자료(인구센서스 등)에서 신시장 찾아보기

   - 서베이 결과(1차 자료)를 뒤집어 해석하기

   - 빅데이터의 역설 : 스몰데이터로 통찰하기

 

3. 고객 관찰로 고객의 숨겨진 마음 읽기 [Customer Observation]

   -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을 파악하기  

   - 고객행동관찰(tracking)로 트렌드 파악하기  

   - 관찰을 통해 통찰력 발휘하기(개선 프로세스)

 

4. 고객 인터뷰로 고객의 숨겨진 마음 읽기 [Customer In-depth Interview]   

   - 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심층 인터뷰

   - 캐어묻기(probing)로 고객의 심층으로 들어가기

   - 서브텍스트 리서치를 통해 숨은 니즈 파악하기

 

5. 질문으로 관점을 바꾸어 통찰하기 [Questioning Skill up]
   - 어떻게 질문해야 통찰을 할 수 있을까

   - 새로운 관점을 찾아주는 질문 던지기

   - 질문을 통해 아이디어 찾아내기

 

6. 테스트로 빠르게 답 찾기 [Market Test/Experiment]
   - Build-Measure-Learn Cycle로 빠르게 고객개발하기

   - 신제품 개발을 위해 현장으로 나가 테스트하기

   - A/B 테스트로 시장의 반응을 감지하기

 

7. 빅데이터가 아니라 빅씽킹이 중요하다 [Big Thinking]
   - 데이터의 본질을 꿰뚫어 보기(빅데이터는 데이터기술)

   - 예측분석을 통한 새로운 가치 창출하기

   - 데이터 시각화를 통해 설득력과 통찰력 제고하기

 

8. 통찰로 혁신하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기 [Innovation/Demand]

   - 스타트업 마인드와 에자일 마케팅으로 통찰하기

   - 파괴적 혁신을 통한 신시장 발굴하기

   - 누가 내일의 수요를 창출할 것인가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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