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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경험관리(CEM) 전략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교육시간 2일, 14시간 / [목~금] 09:30~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비환급 ?
교육비
정상가 5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50,000 원
교육문의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10.13~10.14(서울) 오프라인 강의
 

교육시간

[목~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Digital Transformation을 리딩하는 고객경험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적인 고객경험 관리 방법론을 습득하여 진정으로 고객중심경영(Customer-Centric Management) 및 변화 혁신을 유도하는CEM전략!

 

’ 고객 경험의 최적화를 추구하기 위한 핵심 강의 ’

제품! 서비스가 아니라 "경험"을 팔아라

우리는 진정, 고객을 이해하고 있는가?

 

고객경험관리로 성공한 다양한 사례워크숍을 통해 자사에 접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과정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경험의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경험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가르칩니다. 실제 CEM 성공사례 등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자사 매출을 증대하고 고객관리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목표>

 


 

  고객 입장에서 고객경험을 이해하고 이를 서비스 혁신에 적용, 대입한다.

 

  고객경험 기반의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한다.

 

  CEM을 통한 고객중심 마케팅을 혁신하고 성과를 관리한다.




교육대상

고객중심의 경영혁신을 기획하거나 고객경험 중심의 새로운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기획자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통해 고객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방법론이 궁금하신 분
정교화된 고객DATA를 바탕으로 서비스혁신을 달성하고자 하는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12:30

4차산업 혁명시대

CEM 전략 개요

 4차 산업혁명시대 Digital Transformation
 고객중심의 혁신을 이끄는 CEM 개념이해
: 국내/해외기업 CEM 도입 효과 사례 학습
 CEM 전략 수립 방법론
: 고객경험 디자인
: CEM 10 Building Blocks
 Design ThinkingAgile 방법론

13:30

-

15:00

15:30

-

17:30

고객가치 분석 및

타겟 포지셔닝 전략

 고객가치분석 및 세분화
 타겟고객 선정 및 경험적 포지셔닝 전략
 전략적 고객세분화 및 관계관리 Cycle

(Persona 작성 실습)

2일차

09:30

 

12:30

CEM전략수립

 Customer Journey Mapping 실습
 총체적인 고객경험 프로세스
 고객경험 조사 분석
: Customer Expectation Map 작성
 핵심 로열티 요인 도출
 브랜드 고객경험 디자인
: 고객경험의 6가지 법칙과 키워드

13:30

-

15:00

15:00

-

17:30

CEM성과관리

 마케팅 성과평가 지표 분류
 Customer Experience Index
 Net Promoter Score
 성과측정 및 관리방안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고객경험관리(CEM) 전략

2022-10-13~2022-10-14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고객경험관리(CEM) 전략

교육일정 2022-10-13 ~ 2022-10-14 교육시간 09:30 : 17:3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비환급 담당자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10.13~10.14(서울) 오프라인 강의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500,000원 480,000원 450,000원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목~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Digital Transformation을 리딩하는 고객경험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적인 고객경험 관리 방법론을 습득하여 진정으로 고객중심경영(Customer-Centric Management) 및 변화 혁신을 유도하는CEM전략!

 

’ 고객 경험의 최적화를 추구하기 위한 핵심 강의 ’

제품! 서비스가 아니라 "경험"을 팔아라

우리는 진정, 고객을 이해하고 있는가?

 

고객경험관리로 성공한 다양한 사례워크숍을 통해 자사에 접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과정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경험의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경험 디자인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가르칩니다. 실제 CEM 성공사례 등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자사 매출을 증대하고 고객관리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목표>

 


 

  고객 입장에서 고객경험을 이해하고 이를 서비스 혁신에 적용, 대입한다.

 

  고객경험 기반의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한다.

 

  CEM을 통한 고객중심 마케팅을 혁신하고 성과를 관리한다.

교육대상

고객중심의 경영혁신을 기획하거나 고객경험 중심의 새로운 마케팅, 세일즈, 서비스 기획자
경쟁사와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통해 고객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방법론이 궁금하신 분
정교화된 고객DATA를 바탕으로 서비스혁신을 달성하고자 하는

교육내용

일차

시간

모듈

세부내용

1일차

09:30

 

12:30

4차산업 혁명시대

CEM 전략 개요

 4차 산업혁명시대 Digital Transformation
 고객중심의 혁신을 이끄는 CEM 개념이해
: 국내/해외기업 CEM 도입 효과 사례 학습
 CEM 전략 수립 방법론
: 고객경험 디자인
: CEM 10 Building Blocks
 Design ThinkingAgile 방법론

13:30

-

15:00

15:30

-

17:30

고객가치 분석 및

타겟 포지셔닝 전략

 고객가치분석 및 세분화
 타겟고객 선정 및 경험적 포지셔닝 전략
 전략적 고객세분화 및 관계관리 Cycle

(Persona 작성 실습)

2일차

09:30

 

12:30

CEM전략수립

 Customer Journey Mapping 실습
 총체적인 고객경험 프로세스
 고객경험 조사 분석
: Customer Expectation Map 작성
 핵심 로열티 요인 도출
 브랜드 고객경험 디자인
: 고객경험의 6가지 법칙과 키워드

13:30

-

15:00

15:00

-

17:30

CEM성과관리

 마케팅 성과평가 지표 분류
 Customer Experience Index
 Net Promoter Score
 성과측정 및 관리방안

한국생산성본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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