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경험관리(CEM) 전략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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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2일, 14시간 / [목~금] 09:30~17:3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5층 504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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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50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48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450,000 원 |
교육문의 | 공공정책센터 (02)724-1842 / Fax (02)724-1869, 10.13~10.14(서울) 오프라인 강의 |
교육시간
[목~금] 09:30~17:30
교육목적/특징
※ 한국생산성본부는 수강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철저히 대응하고 있습니다. (체온 체크, 좌석 이격,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구비 등)
Digital Transformation을 리딩하는 고객경험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실천적인 고객경험 관리 방법론을 습득하여 진정으로 고객중심경영(Customer-Centric Management) 및 변화 혁신을 유도하는CEM전략!
’ 고객 경험의 최적화를 추구하기 위한 핵심 강의 ’
제품! 서비스가 아니라 "경험"을 팔아라
우리는 진정, 고객을 이해하고 있는가?
고객경험관리로 성공한 다양한 사례와 워크숍을 통해 자사에 접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본 과정은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경험의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경험 디자인 및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가르칩니다. 실제 CEM 성공사례 등 다양한 사례 연구를 통해 자사 매출을 증대하고 고객관리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목표>
고객 입장에서 고객경험을 이해하고 이를 서비스 혁신에 적용, 대입한다.
고객경험 기반의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한다.
CEM을 통한 고객중심 마케팅을 혁신하고 성과를 관리한다.
교육대상
교육내용
일차 | 시간 | 모듈 | 세부내용 |
1일차 | 09:30
12:30 | 4차산업 혁명시대 CEM 전략 개요 |
4차 산업혁명시대 Digital Transformation
고객중심의 혁신을 이끄는 CEM 개념이해 : 국내/해외기업 CEM 도입 효과 사례 학습
CEM 전략 수립 방법론 : 고객경험 디자인 : CEM 10 Building Blocks
Design Thinking과 Agile 방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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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0 - 15:00 | |||
15:30 - 17:30 | 고객가치 분석 및 타겟 포지셔닝 전략 |
고객가치분석 및 세분화
타겟고객 선정 및 경험적 포지셔닝 전략
전략적 고객세분화 및 관계관리 Cycle
(Persona 작성 실습) | |
2일차 | 09:30
12:30 | CEM전략수립 |
Customer Journey Mapping 실습
총체적인 고객경험 프로세스
고객경험 조사 분석 : Customer Expectation Map 작성
핵심 로열티 요인 도출
브랜드 고객경험 디자인 : 고객경험의 6가지 법칙과 키워드 |
13:30 - 15:00 | |||
15:00 - 17:30 | CEM성과관리 |
마케팅 성과평가 지표 분류
Customer Experience Index
Net Promoter Score
성과측정 및 관리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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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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