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앤오프] B2B 제안영업전략
교육일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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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시간 |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
교육장소 |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2호 |
고용보험 | 고용보험 비환급 ? |
교육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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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가 59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57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40,000 원 |
교육문의 | (02)724-1107,1812/FAX (02)724-1872/문의: 우측하단 "교육문의" |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궁금하거나 필요한게 있으시면 우측 하단의 "교육문의"를 클릭하세요!
과학적, 체계적 영업 기법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사의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에 기여하는 컨설팅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해야 프로다운 영업으로 인정받는 시대입니다.
본 과정에서는 이러한 업무수행에 필요한 각종 툴킷 들을 활용하여
지금의 나의 영업전략을 되돌아보고, 향후 업무현장에서 어떠한
전략과 자세로 임해야 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드립니다.
교육대상
- 거래적 영업이 아닌 기술 및 제안영업의 전문가가 되고자 하는 분
- 볼륨게임이 아닌 가치게임으로 가치중심의 제안영업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분
- 신규고객 발굴 및 기존고객 유지를 균형 있게 수행하고자 하는 영업사원
교육내용
1. 영업환경 변화인식과 제안영업이해
- 영업환경 변화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영업맨 정립
- 자사 역량보유, 시장 및 경쟁을 파악하여 자사 영업전략 수립
- 경영층, 관리자 및 영업사원 별 제안영업 지향점과 자사 강점 도출
2. 고객사의 구매전략 프로세스와 고객의 구매가능성 파악
- B2B 기업에서 구매를 결정짓는 구매 프로세스 이해
- 구매 프로세스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접근 방법 수립
- 조직구매자의 행동 특성과 그에 대한 전략적 대응전략 수립
3. 고객 Insight를 통한 제안영업 프로세스 분석
- 자사 고객을 정의하고 주요고객이 갖고 있는 속성
- 고객 속성에 맞는 제안영업전략 수립
- 주요속성을 이용한 Unique Selling Proposition을 수립하며, 고객별 핵심가치 수립
4. 고객가치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역량 강화
- 고객가치는 가장 첫 번째이자 가장 강력한 합리적 동기부여
- 고객가치 중심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
- 구매동인 : 고객가치와 좋은 품질을 연계하여 고객이 왜 구매해야 하는지 Appeal
- 연상동인 : 구매해야 하는 이유는 알겠지만 추가적으로 확신할 수 있도록 Appeal
- 문제해결동인 : 고객이 잠재적으로 갖고 있는 이슈나 문제를 찾아서 해결안을 Appeal
- 경쟁동인 : 상대적 품질을 제안하여 최종 Appeal
5. 제로섬 게임에서 이기는 자사 전략개발
- 영업사원들이 고객과의 관계를 개발, 유지, 확장해가는데 효과적인 구조
- 영업성과에 기여하는 노력과 활동을 표준화한 자사 전략개발
- 가망고객 선정을 위한 사전스크린 체크리스트
- 영업고객을 위한 평가 선정 체크리스트
- 구매고객을 위한 전환장벽 체크리스트
* 본 교육과정은 업무일 기준으로 개강 3일 전 개강 여부를 확정하며, 최소한의 수강생이 모이지 않을 경우 폐강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수강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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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명 | 자격증관련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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