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산성본부

최근 검색어
인기 검색어
닫기

교육

지수

자격인증

접기/펴기

온앤오프 [온앤오프] 구매관리기본

교육상세 옵션정보
교육일정
on/off
교육시간 3일, 18시간 /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고용보험 고용보험 환급 ? QR 출결
교육비
정상가 640,000 원 1사2인 이상시 1인당 610,000 원 KPC 유료법인회원 580,000 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17,144 / 1000인 미만 대규모 : 81,396 / 1000인 이상 대규모 : 57,564

※ 국고금관리법 제 47조에 의거, 환급금 입금 시 1원단위는 절사되어 입금됩니다.
(동일 차수 2인 이상 입과 시 합산 금액에서 1원단위 절사)
※ NCS 기준 단가 변동 시 예상 금액은 실제 확정 금액과 다를 수 있습니다.

교육문의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구매'는 기업 이익 극대화 및 비용절감의 핵심 영역입니다. '구매는 예술'이라고 표현할 만큼 날이 갈수록 구매 파트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 업무를 이해하고, 구매 실무지식을 체계적으로 익혀 구매 업무수행능력의 기초를 다지는 과정입니다. 

구매 교육을 한 번도 수강하지 않은 분들이나 구매 파트로 직무전환하신 분들이 듣기에도 적합합니다.


 체계적인 구매 실무지식 학습을 통한 구매업무 수행능력 기초 확립
 구매프로세스 기본 절차와 주요 특성 이해
 구매직무 실무관리 포인트 습득
 효과적 구매관리업무 수행을 위한 사례 기반 토론 및 워크숍 진행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관리, 외주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공급관리, 협력사관리 신규담당자, 실무자 및 직무전환자




교육내용

Ⅰ. 구매환경의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  기업구매 환경의 변화와 구매의 중요성
    -  아웃소싱 확대에 따른 구매관리의 역할
    -  구매관리의 핵심 기능과 범위

Ⅱ. 구매프로세스 개요와 주요 개념의 이해
    - 구매업무 프로세스의 개요와 특성
    - 구매사양의 개요와 종류
    - 구매요청서와 견적서의 이해

Ⅲ. 구매직무의 핵심영역과 실무관리 포인트
    - 구매원가의 개념과 원가관리의 기초
        1. 원가의 정의/구성요소/특징
        2. 구입가격의 결정방법

    - 자재 및 재고관리의 기본
        1. 자재 및 재고관리의 목적 및 기능
        2. 재고조사의 유형
    - 구매협상 및 계약관리의 이해
        1. 구매협상 프로세스와 단계별 주요 관리 포인트
        2. 구매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 및 하도급법의 이해
    -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관리체계의 이해
        1. 협력업체의 개념/분류,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의 이해
        2. 협력업체 납기 및 품질관리

Ⅳ. 효과적 구매관리를 위한 종합 워크샵
    - 조별 과제 부여 및 과제 검토
    - 참가기업별 구매특성의 이해와 과제 토론

수강후기

연관 자격

자격증명 자격증관련링크

[온앤오프] 구매관리기본

2022-12-19~2022-12-21

 
한국생산성본부

슬기로운 직장생활을 위한 한국생산성본부 교육과정 상세 안내

과정명 : [온앤오프] 구매관리기본

교육일정 2022-12-19 ~ 2022-12-21 교육시간 10:00 : 17:00 교육장소 한국생산성본부 3층 305호
교육비 지원 고용보험 환급QR 출결 담당자 직무교육센터 (02)724-1805 / FAX (02)724-1868

교육비

정상가 1사2인 이상시 1인당 KPC회원(일반,특별)
640,000원 610,000원 580,000원

고용보험환급 예상금액

우선지원 : 117,144 / 1000인 미만 대규모 : 81,396 / 1000인 이상 대규모 : 57,564 환급액은 교육 참가자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2일이하 과정은 산업인력공단 실시신고 등록마감으로 인해 훈련 개시 1일전(근무일기준) 18:00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세안내

교육시간

1일차: 10:00~17:00, 2일차: 10:00~17:00, 3일차: 10:00~17:00

교육목적/특징

'구매'는 기업 이익 극대화 및 비용절감의 핵심 영역입니다. '구매는 예술'이라고 표현할 만큼 날이 갈수록 구매 파트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구매 업무를 이해하고, 구매 실무지식을 체계적으로 익혀 구매 업무수행능력의 기초를 다지는 과정입니다. 

구매 교육을 한 번도 수강하지 않은 분들이나 구매 파트로 직무전환하신 분들이 듣기에도 적합합니다.


 체계적인 구매 실무지식 학습을 통한 구매업무 수행능력 기초 확립
 구매프로세스 기본 절차와 주요 특성 이해
 구매직무 실무관리 포인트 습득
 효과적 구매관리업무 수행을 위한 사례 기반 토론 및 워크숍 진행

 

* 온앤오프 과정은 서울에서 운영되는 회차에만 온라인 수강이 가능합니다.

 

 

온앤오프 과정은 신청자 수요에 따라 전면 대면 혹은 전면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행 여부는 교육 신청 시 개별 안내드리고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교육대상

구매관리, 외주관리, 생산관리, 자재관리, 공급관리, 협력사관리 신규담당자, 실무자 및 직무전환자

교육내용

Ⅰ. 구매환경의 변화와 구매의 기능 및 역할
    -  기업구매 환경의 변화와 구매의 중요성
    -  아웃소싱 확대에 따른 구매관리의 역할
    -  구매관리의 핵심 기능과 범위

Ⅱ. 구매프로세스 개요와 주요 개념의 이해
    - 구매업무 프로세스의 개요와 특성
    - 구매사양의 개요와 종류
    - 구매요청서와 견적서의 이해

Ⅲ. 구매직무의 핵심영역과 실무관리 포인트
    - 구매원가의 개념과 원가관리의 기초
        1. 원가의 정의/구성요소/특징
        2. 구입가격의 결정방법

    - 자재 및 재고관리의 기본
        1. 자재 및 재고관리의 목적 및 기능
        2. 재고조사의 유형
    - 구매협상 및 계약관리의 이해
        1. 구매협상 프로세스와 단계별 주요 관리 포인트
        2. 구매계약 체결 시 유의사항 및 하도급법의 이해
    - 협력업체관리의 개요와 관리체계의 이해
        1. 협력업체의 개념/분류, 협력업체관리 프로세스의 이해
        2. 협력업체 납기 및 품질관리

Ⅳ. 효과적 구매관리를 위한 종합 워크샵
    - 조별 과제 부여 및 과제 검토
    - 참가기업별 구매특성의 이해와 과제 토론

한국생산성본부

우) 03170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5가길 32 생산성빌딩
Copyright ⓒ Korea Productivity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