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사업체 자격요건 |
(1) 2003년 매출액 : 20억원 이상 | |
(2) 종업원수 : 20명 이상 (계약직 제외) | |
(3) 실사경험 | |
- 기업 조사 : 최근 1년 이내에 기업 실무자 대상 일대일면접 조사 3회 이상 경험이 있는 업체 - 소비자 조사 : 최근 1년 이내에 10,000명 이상 소비자 대상 일대일면접 조사 2회 이상 경험이 있는 업체 |
|
|
입찰 선정방법 : 본부 임원 및 관련 부서장 배석 하의 Presentation을 통한 선정 |
|
|
|
실사업체 선정일정 |
(1) 응모공고 : 2004.11.30(화) ~ 12.3(금) | |
(2) 제안서 접수 : 2004.12.01(수) ~ 12.07(화) | |
- 12.07일 14:00까지 인쇄본 5부 및 파일을 하단의 연락처로 송부 | |
(3) 실사업체 PT : 2004.12.08(수) 14:00 예정 | |
- 각 사별 15분 발표, 5분 Q&A 예정 | |
|
실사내용 |
(1) 조사목적 | |
- 기업의 브랜드경영 활동에 대하여 동일업종 대비 어느
수준인가를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기업에게 제공 |
|
(2) 조사대상 | |
-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및 기획 업무 등과 관련된 담당자 | |
(3) 조사방법 : 직접 방문 및 브랜드통합정보망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설문 병행 | |
(4) 실사기한 : 2005년 1월 13일 한 | |
(5) 예상표본 : 기업 해당업무 실무자 300명 | |
[기업 조사] | |
1) 브랜드경영 자가진단 조사 | |
|
2) 고유브랜드현황조사 |
(1) 조사목적 - 고유브랜드 전환을 통한 제품의 부가가치 향상 정도를 파악 |
|
(2) 조사대상 - 고유브랜드 수출현황 조사에 근거하여 노(No)브랜드에서 고유브랜드로 전환한 기업 List를 대상으로 실시 |
|
(3) 조사방법 : 직접 방문 조사 | |
(4) 실사기한 : 2005년 1월 13일 한 | |
(5) 예상표본 : 기업 해당업무 실무자 100명 | |
|
3) 브랜드수명 기초통계조사 |
(1) 조사목적 - 브랜드수명에 대한 현황 조사를 통하여 브랜드수명 예측 및 장수 브랜드의 사례개발 자료로 활용 |
|
(2) 조사대상 -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및 기획 업무 등과 관련된 담당자 |
|
(3) 조사방법 : 직접 방문조사 | |
(4) 실사기한 : 2005년 1월 13일 한 | |
(5) 예상표본 : 기업 해당업무 실무자 500명 | |
4) 브랜드 화폐가치 산출을 위한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 | |
(1) 조사목적 - 브랜드자산을 화폐단위로 측정하여 브랜드자산의 크기 파악 - 브랜드자산과 구성요소간 관계 파악을 통한 브랜드자산 구축과 기업의 수익성간의 인과관계 규명 |
|
(2) 조사대상 - 소비자: 브랜드자산 측정 대상 상품군에 대한 NBCI 측정항목과 상품의 기능적 속성에 대한 조사 - 전문가: 상품의 기능적 속성에 대한 조사 |
|
(3) 조사방법: 일대일 개별면접 (4) 실시기한: 2005년 1월 13일 한 |
|
(5) 표본크기: - 소비자 조사: 3개업종 × 4개브랜드/업종 × 140개/브랜드 = 1680개 - 전문가 조사: 3개업종 × 10개/업종 = 30개 |
|
Contact | |
|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영센터 백인기 선임전문위원 |
Tel) 02-724-1231 | |
E-mail)igbaek@kpc.or.kr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