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문서


실사업체 자격요건
  (1) 2003년 매출액 : 20억원 이상
  (2) 종업원수 : 20명 이상 (계약직 제외)
  (3) 실사경험
     - 기업 조사 : 최근 1년 이내에 기업 실무자 대상 일대일면접 조사 3회 이상
     경험이 있는 업체
   - 소비자 조사 : 최근 1년 이내에 10,000명 이상 소비자 대상 일대일면접 조사
     2회 이상 경험이 있는 업체
 


입찰 선정방법 : 본부 임원 및 관련 부서장 배석 하의 Presentation을 통한 선정


 


실사업체 선정일정
  (1) 응모공고 : 2004.11.30(화) ~ 12.3(금)
(2) 제안서 접수 : 2004.12.01(수) ~ 12.07(화)
   - 12.07일 14:00까지 인쇄본 5부 및 파일을 하단의 연락처로 송부
(3) 실사업체 PT : 2004.12.08(수) 14:00 예정
   - 각 사별 15분 발표, 5분 Q&A 예정
 


실사내용
  (1) 조사목적
   - 기업의 브랜드경영 활동에 대하여 동일업종 대비 어느 수준인가를
     체계적으로 파악하여 기업에게 제공
(2) 조사대상
   -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및 기획 업무 등과 관련된 담당자
(3) 조사방법 : 직접 방문 및 브랜드통합정보망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설문 병행
(4) 실사기한 : 2005년 1월 13일 한
(5) 예상표본 : 기업 해당업무 실무자 300명
 
[기업 조사]
  1) 브랜드경영 자가진단 조사


2) 고유브랜드현황조사
   (1) 조사목적
   - 고유브랜드 전환을 통한 제품의 부가가치 향상 정도를 파악
   (2) 조사대상
   - 고유브랜드 수출현황 조사에 근거하여 노(No)브랜드에서
    고유브랜드로 전환한 기업 List를 대상으로 실시
  (3) 조사방법 : 직접 방문 조사
  (4) 실사기한 : 2005년 1월 13일 한
  (5) 예상표본 : 기업 해당업무 실무자 100명


3) 브랜드수명 기초통계조사
  (1) 조사목적
   - 브랜드수명에 대한 현황 조사를 통하여 브랜드수명 예측 및 장수
    브랜드의 사례개발 자료로 활용
  (2) 조사대상
   - 기업의 브랜드, 마케팅, 전략 및 기획 업무 등과 관련된 담당자
  (3) 조사방법 : 직접 방문조사
(4) 실사기한 : 2005년 1월 13일 한
(5) 예상표본 : 기업 해당업무 실무자 500명
 
  4) 브랜드 화폐가치 산출을 위한 소비자 및 전문가 조사
  (1) 조사목적
   - 브랜드자산을 화폐단위로 측정하여 브랜드자산의 크기 파악
   - 브랜드자산과 구성요소간 관계 파악을 통한 브랜드자산 구축과 기업의
     수익성간의 인과관계 규명
  (2) 조사대상
   - 소비자: 브랜드자산 측정 대상 상품군에 대한 NBCI 측정항목과 상품의
     기능적 속성에 대한 조사
   - 전문가: 상품의 기능적 속성에 대한 조사
(3) 조사방법: 일대일 개별면접
(4) 실시기한: 2005년 1월 13일 한
(5) 표본크기:
   - 소비자 조사: 3개업종 × 4개브랜드/업종 × 140개/브랜드 = 1680개
   - 전문가 조사: 3개업종 × 10개/업종 = 30개
 
Contact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영센터 백인기 선임전문위원
Tel) 02-724-1231
E-mail)igbaek@kp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