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 및 강원지역 발전을 위한 공동 방안 모색 -



■ 한국생산성본부(KPC, 회장 최동규)는 강원대학교(총장 권영중)와 3월 13일(금) 오전 11시 30분 강원대학교에서 인재개발 및 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훈련 및 컨설팅의 상호협력, 국제표준 정보기술 자격(ICDL)의 공인시험센터 지정 및 보급 등을 내용으로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o KPC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대학교의 경쟁력 강화 및 인재육성뿐만 아니라 강원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 및 국책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 한편, KPC 최동규 회장은 협약식 후 강원대학교 학생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특강에서 당면한 경제위기와 변화의 시기에 있어 대학과 대학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인간중심의 New 생산성향상운동'에 대해 설명하고, 미래를 위한 환경과 지속가능성, 생산성 마인드 중심의 사회통합을 추가한 21세기의 새로운 생산성향상 패러다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KPC는 이번 산학협력협약의 첫 공동사업으로 강원대학교를 국제표준 정보기술 자격인 ICDL의 공인시험센터로 지정했다.

o 이번 협약식에는 KPC 최동규 회장과 강원대 권영중 총장을 비롯하여 양 기관의 간부, 실무자 다수가 참석했다.



▶기사게재

한국경제   
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

파이낸셜   www.fnnews.com/view

디지털타임스   www.dt.co.kr/contents.html

아시아경제   www.asiae.co.kr/uhtml/read.jsp

내일신문   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

연합뉴스   news.naver.com/main/read.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