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페이지 1

한국생산성본부 브랜드경영센터입니다

산업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04 하반기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결과가 11월 3일 중앙일보를 통하여 발표되었습니다.
많은 관심 가져주시기 바라며 조사결과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하단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조사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 표본 개요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 5개 광역시의 인구비례할당에 따른 13-59세 남녀 소비자를 대상

● 소비자 조사기간
     2004.8 - 2004.9

● 조사방법
     일대일 면접조사

● 총 조사표본
     4만 3000 여 표본

● 지수산출 방법론
     PLS를 통한 구조방정식 모델에 근거

● 조사대상 업종 - 괄호 안은 해당 업종 1위 브랜드
    자동차 손해보험 (애니카)
    신용카드 (BC카드)
    은행 (국민은행)
    종신보험 (삼성생명)
    증권 (삼성증권)
    대형할인점 (이마트)
    백화점 (롯데백화점)
    인터넷쇼핑몰 (CJmall)
    TV 홈쇼핑 (CJ홈쇼핑)
    주유소 (SK주유소)
    국제전화 (001)
    이동통신 서비스 (SK 텔레콤)
    인터넷 포털 (다음/네이버 공동 1위)
    초고속인터넷 (메가패스)
    멀티플렉스 영화관 (CGV)
    테마파크 (에버랜드)
    종합병원 (삼성서울병원/서울대학교 병원 공동 1위)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학습지 (눈높이교육/씽크빅 공동 1위)

[Contact]
Tel) 02-724-1231~6
Fax) 02-724-1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