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한국생산성본부 CS경영센터가 시행하고 있는 2008년 납세자 신뢰도 평가와 관련된 소식이 5월 29일 MBC, SBS, YTN, MBN TV 뉴스를 통해 전해졌습니다. 또한 5월 30일 동아일보, 중앙일보,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등 9개 일간지에 같은 내용의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o. CS경영센터는 지난 2월부터 국세청 서비스 품질 개선 및 국민 신뢰성 제고를 위하여 ‘국세청 신뢰도 평가모델 구축 및 제고방안’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납세자 신뢰도 측정 모형을 개발하여 세무행정 서비스를 받은 경험이 있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신뢰도 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o. 납세자 신뢰도 평가 결과, 2008년 4월 30일 기준 국세청의 종합 신뢰도는 62.5점으로 나타났고, 신뢰도 점수에는 공정성과 전문성, 납세자지향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국세청은 평가 결과를 활용하여 향후 추진할 과제를 도출하고 지속적으로 국민들의 신뢰도 평가를 시행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 기사 게재
중앙일보   news.joins.com/article/aid/2008/05/30/3130906.html
동아일보   www.donga.com/fbin/output
매일경제신문   news.mk.co.kr/outside/view.php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