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CSM 컨설팅
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마케팅&CSM 컨설팅

전략

마케팅&CSM 컨설팅

신기술의 발전, 고객 니즈의 다양화 등으로 산업 간 컨버전스가 심해지면서 기존의 경쟁 시스템은 어느덧 유효하지 않게 되었고,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시장, 경쟁상대, 심지어 고객까지 재정의 해야 하는 마케팅 전략의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 마케팅 전략 수립 (Marketing Strategy)
  • 마케팅 인텔리전스 (Marketing Intelligence)
  • 고객만족경영 컨설팅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전사 미션 및 전략수립 (Mission & Strategy)

기업환경의 변화, 내부역량, 기업이 달성해야 할 고유한 가치를 고려하여 미션과 비전, 전략적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적 목표 달성을 위한 시장과 고객, 제품 및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해 드립니다.

  • 전사 전략 수립 (New Business & Global Market)
  • 사업 전략 수립 (Business Unit Strategy)
  • 시나리오 경영 (Scenario Planning)

마케팅 전략수립 (Marketing Strategy)

효과적인 마케팅은 우연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체계적인 분석과 통찰력, 주의 깊은 계획과 실행의 결과 입니다.
KPC는 변화하는 융합의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제안해 드릴 것입니다.

  • STP (Business portfolio Redesign) 전략
  • 4P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4C (Customer Benefits, Cost to Customer, Convenience, Communication) Mix 전략

마케팅 인텔리전스 (Marketing Intelligence)

급격한 시장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장 및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기업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성장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는 MI가 필수적 입니다.

  • 시장분석 (Marketplace Analysis)
  • 세그멘테이션 (Segmentation)
  • 고객 특성 분석 (Customer Insight Analysis)
  • 경쟁사 정보 분석 (competitive Intelligence)
  • 시장조사 및 분석 (Market Research, Post-launch survey)
  • 트렌드 분석 (Trend Survey)

고객만족경영 컨설팅 (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전략적 관점에서 M&A의 필요성을 진단하고, 대상 파트너의 선정 및 자산실사, 합병 후 조직통합 및 제도통합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과 방법을 제시합니다.

  • M&A 사전 평가 (Pre-Merger Assessment) 기업실사 (Due diligence)
  • M&A 사후 통합관리 (PMI : Post M&A Integration)
  • 기업 회생 전략 (Turnaround Strategy)

전략적 성과관리 시스템 설계 (Performance management System)

KPC는 진정으로 고객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과 제도, 조직과 기능, 프로세스 등의 효과적인 고객만족경영의
실행 기반을 제공해 드립니다.

  • 전사 CS 비전 및 전략 수립
  • CS 운영력 진단 (CS Operational Excellence) - CS조직 및 CS 운영 프로세스, CS 평가
  • 고객 친밀성 진단 (Customer Intimacy) - CRM, VOC
  • 서비스(제품) 선도력 진단 (Product/Service Leadership)전사 CS 비전 및 전략 수립

주요컨설팅

  • SK텔레콤 - 고객만족 조사·분석 컨설팅
  • Kotra - 해외마케팅 전략 수립 컨설팅
  • 대림통상 - 신제품 마케팅 전략수립 컨설팅
  • 스마트전자㈜ - 마케팅 전략 수립 컨설팅
  • ㈜디얼하이텍 - 마케팅 전략 수립 컨설팅
  • 강원랜드 - 고객만족도조사 분석 컨설팅
  • 대한주택공사 -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고객만족시스템 개발
  • 무주군 - 무주군 종합 마케팅 전략수립 컨설팅 외 다수 수행
부문별 센터장 전화번호와 e-mail화면입니다.
부문 담당자 전화번호 e-mail
마케팅&CSM 컨설팅 박경훈 02-724-1242 khpark@kpc.or.kr

한국생산성본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교육신청방법

  • 교육신청확인 일정변경

  • 수료증 / 계산서

  • 입금계좌 / 사업자등록증

  • 회원사 검색

  • 연간교육 일정

  • 단체수강신청

  • 담당자 연락처

  • 찾아오시는 길

  • 고용보험환급 안내

Top